본문 바로가기

ANDROID/Debug Logs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Gradle build가 먹통일 때!

 

Gradle sync failed: EventQueue.isDispatchThread()=false Toolkit.getEventQueue()=com.intellij.ide.Ide

 

갑자기 무슨 일일까,  Git 브랜치를 변경한 후 제대로 빌드되지 않은 클래스들을 다시 빌드하기 위해 Invalidate Caches and Restart를 해주었는데 웬걸 위와 같은 오류와 함께 그래들 빌드가 전혀 되지 않았다.

 

위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갖은 노력을 해보았다.

 

  • Invalidate Caches and restart 반복 : 실패
  • Android Studio 재시작 : 실패
  • Project 닫은 뒤 다시 열기 : 실패
  • 아무 SDK 다운받아 설치해보기 : 실패
  • 컴퓨터 재시작 : 실패

 

그리고 마침내 내가 찾은 솔루션은.. 그래들 파일을 조작하는 것이었다.

 

정말 그래들 파일의 아무곳에서 글자 하나를 지운 뒤 그래들 싱크를 시작하자.. 언제 그랬냐는 듯 오류에서 회복되었다.

 

 

갑자기 의문에 빠졌던 이 상황에 다시는 빠지고 싶지 않아 급히 글을 남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