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출게임의 대화창을 띄우는것에 당연히 텍스트뷰만큼 할게 없을것인데
배열로 텍스트를 저장할까 싶다가 그냥 처음에 생각했던대로 strings.xml 에 대화들을 저장해 두고,
이를 차례대로 참조하는 법이 어디있을까 하다가 아무 변수나 넣어보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맞는 값을 정해줄 것이다..
하며 int 값으로 첫번째 string 값을 가져왔는데 된다! 심지어 1씩 증가를 시켜주면은 차례로 값을 읽어오는것이였다..
좋은 발견이다
strings.xml 의 값들은 이런식으로 되어있고..
int 로 선언한 dialog 변수에 첫 string값인 R.string.dialog_01_01 을 넣어주고
TextView를 클릭할때마다 텍스트 값을 수정하고, 참조할 dialog 값을 1씩 늘려준다.
처음에 뭐 더이상의 string 값이 없으면 안되게 할 수 있겠지 싶었는데 오류가 발생해
따로 boolean 변수 endoftheDialog 값을 놓아두고 특정 string 값에 도달했을 시 더 이상 값을 늘리지 않게 설정해두었다.
크게 효율적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지금은 이상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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