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에 opengl로 그리는 뷰가 액티비티 전체를 큰 이미지로 저장할 땐 출력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다급히 OpenGL 뷰를 비트맵으로 저장하고, 이를 이미지뷰에 출력해 전체 액티비티와 함게 저장이 되도록 했다.
참고자료에서는 boolean 변수를 통해 스크린샷을 저장했는데, 나는 특정 조건을 충족할 때
다른 그래픽을 모두 그리고 나면 스크린샷을 캡처할 수 있도록 void 함수로 정의하였다.
결과는 성공이다. 리사이징 문제만 해결하면 출력되는 그래픽과 동일한 비트맵을 이미지뷰에 출력할 수 있으리라 본다.
copy한 버퍼를 저장하고자 static 비트맵 footprint를 정의하였고
이를 이미지뷰에 이미지뷰변수.setImageBitmap(footprint); 로 적용할 수 있다.
참조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310990/taking-screenshot-of-android-openg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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